한국파티이벤트협회는
최초 ★ 유일
파티이벤트 종합 자격증 교육 기관입니다.

파티이벤트 관련 직업 총정리 > 입학문의

본문 바로가기

   <   교육센터   <    입학문의

입학문의

파티이벤트 관련 직업 총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3건 조회 9,045회 작성일 17-05-28 10:30

본문

안녕하세요.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 교육위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각 파티이벤트 관련 직업에 대해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본 협회에서 운영하는 각 교육과정과 관련하여 파티이벤트 직업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파티플래너
기업, 개인, 기관, 국가에서 주최하는 파티를 기획, 운영, 관리하는 총연출 기획자입니다.
파티 기획부터 섭외, 파티장 운영 및 고객관리 등 파티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총괄합니다.
그러나 파티를 구성하는 요소들(파티스타일링, 파티케이터링 등)을 섭외하고 책임지나 직접 수행하지 않습니다.

2. 파티스타일리스트
행사가 열리는 파티/이벤트 공간을 주최자(기업, 개인, 기관, 국가 등)의 목적과 파티플래너가 기획한 콘셉트와 테마에 부합하게 스타일링(데코레이션) 하는 전문직입니다. 즉, 파티/이벤트 업체나 파티플래너로부터 업무를 수주받아 행사 공간을 다양한 방식(다양한 재료와 기법)으로 스타일링 하는 것입니다.

3. 파티플로리스트
행사가 열리는 공간을 스타일링(데코레이션)한다는 의미에서는 파티스타일리스트와 동일하나 그 방식과 재료가 꽃과 식물을 활용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스타일링 트렌드가 친환경주의, 자연주의가 강세이고 웨딩과 같은 개인 행사에서도 큰 부분을 차지함에 따라 주목받고 있는 직업입니다.

4. 페스티벌플래너
기업, 개인, 기관, 국가에서 주최하는 이벤트를 기획, 운영, 관리하는 총연출 기획자입니다.
전시, 축제(페스티벌), 박람회 등의 기획부터 섭외, 행사장 운영 및 고객관리 등 이벤트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총괄합니다

5. 케이터링디렉터
파티/이벤트의 식음을 책임지는 전문직입니다. 파티플래너, 이벤트플래너의 기획에 부합하는 메뉴를 개발하고 행사장 케이터링 구역을 스타일링 하고 관리합니다. 최근에는 홈파티와 소규모 케이터링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고 별도의 사업장 없이 가정에서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직업입니다.

6. 웨딩디렉터
결혼식을 기획, 운영, 관리하는 웨딩 총연출 기획자입니다.
웨딩플래너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지 못하고 예비신랑 신부의 개성이 반영된 결혼식이 인기를 끌면서 주목받고 있는 전문직업입니다. 기존 웨딩플래너의 업무부터 파티플래너의 역할까지 결혼식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책임집니다.

7. 팜파티플래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팜파티(농장파티)를 기획, 운영, 관리하는 사람입니다.
농가를 알리고 체험, 파티, 웨딩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 네트워크와 타 지역 사람들의 유입을 유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사람입니다.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

협회 설명회에 참석하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