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티이벤트협회는
최초 ★ 유일
파티이벤트 종합 자격증 교육 기관입니다.

교육기관 선택시 유의사항 > 입학문의

본문 바로가기

   <   교육센터   <    입학문의

입학문의

교육기관 선택시 유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89회 작성일 16-04-20 13:04

본문

파티이벤트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교육기관은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파티이벤트 교육기관을 선택해야 하며 어떤 교육기관을 피해야 하는 것일까요?
많은 분들께서 문의하는 내용을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의 도움을 받아 가장 중요한 사항만을 소개합니다.

1. 교수, 강사진을 확인하라
교수와 강사는 교육과정 전반을 책임질 뿐 아니라 실전 수업의 기회와 취업, 창업, 이직을 위한 노하우까지 전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합니다.

[훌륭한 교수, 강사진을 구별하는 방법]
1) 교수, 강사진이 운영하거나 속해 있는 기관, 업체를 확인하라
교수, 강사진의 능력과 경력을 확인할 수 있고 업체의 도움으로 양질의 실습과 취업, 이직,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수, 강사진이 어떤 기관, 어떤 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는지는 양질의 현장실습 기회와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2) 교수, 강사진의 학술적 성과를 확인하라.
관련 책을 집필하였거나 논문의 저자라면 해당 부분의 전문가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습니다. 
3) 교수, 강사진이 사회적으로 노출된 공인인지 확인하라.
인터넷을 통해 교수와 강사진을 검색하면 활동과, 이력, 집필 책과 논문 등이 모두 공개되어있습니다.
많은 자료들을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공개된 전문가일 가능성이 큰 것이지요.
아무리 노출을 꺼리는 전문가라도 사회적으로 파티이벤트전문가로서 활동하다 보면 활동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커리큘럼을 확인하라
파티이벤트 관련 직업으로 활동하기 위한 교육은 따로 있습니다. 잡다한 수업이나 불필요한 수업들이 들어가 있는 커리큘럼은 신뢰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시간과 돈 낭비로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 파티플래너 수업인데 꽃을 만지는 수업을 한다거나 하는 것을 말합니다. 꽃은 플로리스트 수업이나 파티스타일리스트 수업에서 필요한 것이지 파티플래너 수업에서 필요한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커리큘럼에 현장 실습, 실전에 대한 기회가 얼마만큼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말은 현장실습 다수라고 하지만 몇 달간의 수업 내내 실제 고객을 상대로 하는 현장실습은 한 번도 제공하지 못하는 교육기관이 대부분입니다.(양질의 현장실습 기회는 교수, 강사진이 운영하거나 속해있는 기관이나 업체의 역할이 큽니다. 다양한 행사를 주관하는 업체이거나 협회일 경우 그만큼 많은 현장실습 기회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전적인 현장실습의 기회가 얼마나 주어지는가는
교육기관을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잣대입니다.
파티플래너, 파티스타일리스트, 웨딩디렉터, 파티플로리스트, 페스티벌플래너 모두 현장실습을 얼만큼 많이 접했느냐가 수강생의 실제 활동과 미래를 가늠할 수 있게 합니다.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현장실습은 가장 중요한 교육과정입니다.

3. 돈과 시간을 따져보자
파티이벤트교육에 소비되는 돈과 시간을 따져봐야 합니다. 다른 교육기관에 비해 쓸데없이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지와 너무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지 알아봐야 하지요.
과다한 교육시간은 불필요한 수업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반드시 필요한 수업만을 진행하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진 않습니다. 수업기간이 늘어나면 그만큼 수강료, 수업료도 높아지는 것이지요.
   
4. 수업을 마친 뒤 혜택을 확인하라
파티이벤트교육 수료 또는 졸업 후 실질적으로 나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1) 취업, 이직,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나 노하우를 전수할 능력이 되는지
2) 수료, 졸업한 선배들의 몇% 가 취업, 이직, 창업에 성공했으며 어떻게 활동하고 있는지
3) 실전 현장 수업을 프리랜서 형식으로라도 활동하며 지속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지
4) 취업, 이직 , 창업 활동시 본인의 업무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지
 
많은 사람들이 파티이벤트 관련 직업에 대해 궁금해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낙에 즐기면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많이 알려진 데다가 자신의 기획이 현장에서 펼쳐 보인다는 것은 큰 행복이 아닐 수 없지요. 
그래서인지 중고교에서도 파티이벤트 관련 직업에 대한 특강 문의도 많고 주부들에게도 많은 문의가 있다고 해요. 하고자 하는 파티이벤트 관련 직업이 파티플래너, 페스티벌플래너, 파티플로리스트, 파티스타일리스트,웨딩디렉터, 팜파티파티플래너 중 어떤 것이라 해도 좋은 기관에서 좋은 교육을 받아야 자신의 직업으로 정착시켜 실제로 활동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기본, 기초가 닦여 있지 않으면 힘든 것이 파티이벤트분야입니다.
대충 즐기면서, 놀면서 하다 보면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시간과 돈을 들여 좋은 스승과 함께 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하며 교육받으려면 신중하게 파티이벤트 교육기관과 과정을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 All rights reserved.